삼성전자 기어 VR을 비롯한 HMD(Head Mount Display), 페이스북이 가능성을 인정한 오큘러스 리프트, 상호작용 액션을 지원하는 HTC 바이브. 현재 IT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들 제품은 모두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관련 기기입니다.

가상현실은 4차 산업혁명의 원동력이자, 기존 산업계와 어울려 시너지를 낳을 차세대 기술로 꼽힙니다. 특히 사진·영상 콘텐츠 부문에서 변혁이 일어날 전망입니다.

정해진 시야와 정해진 각도만 담는 기존 사진·영상과 달리, VR 콘텐츠는 시점을 실시간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곳을 원하는 각도로 볼 수 있고, 콘텐츠의 현실감과 몰입감은 비약적으로 향상됩니다.

VR로 만들어진 여행지·제품·실내 인테리어 소개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더욱 풍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성능 VR 카메라와 HMD가 보급되면 VR 사진·영상 콘텐츠의 인기는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전세계적으로 VR 사진·영상 콘텐츠의 상업화는 상당 부분 이뤄진 상태입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ICT 전문 매체 IT조선은 브랜드 마케팅 컴퍼니 디안트보르트(d.AntWort)와 함께 ‘눈 앞에 펼쳐진 제주, VR 여행 콘텐츠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인사이트 셰어링을 진행합니다.

디안트보르트는 VR 사진·영상 콘텐츠의 활용성에 주목, 제주 각지의 여행 명소를 가상현실로 구현한 무료 애플리케이션 ‘제주 TOVR 360’을 개발했습니다. 이번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디안트보르트 임직원들은 VR 사진·여행 콘텐츠 제작법과 품질 향상 노하우, VR 기술이 바꿀 콘텐츠 업계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디안트보르트가 제작한 제주 TOVR360의 제주 검멀레해변 VR 콘텐츠. 크롬 브라우저·유튜브·VR HMD로 관람 가능하다. / 디안트보르트 제공

백문이 불여일견. 강연 후에는 디안트보르트가 제작한 VR 여행 콘텐츠를 참가자들이 직접 시연하는 시간이 이어집니다. 디안트보르트의 제주 TOVR 360 시연은 물론, 유튜브나 페이스북의 VR 콘텐츠 관람도 가능한 카드보드 방식 HMD도 전원에게 제공됩니다.

기술은 먼저 배우고 도입할 수록 가치가 올라갑니다. VR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은 일견 간단해 보이지만, 촬영 편집 노하우에 시장이 원하는 요소까지 갖춰야 비로소 완성도를 갖게 됩니다. VR 사진·영상 콘텐츠 실전 제작 노하우, 급격히 바뀔 시장의 흐름과 미래까지 배울 수 있는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 눈 앞에 펼쳐진 제주, VR로 만드는 여행 콘텐츠의 모든 것
▲일시 : 2017년 5월 11일 목요일 오후 15:00~17:00
신청기한: 4월 28일(금) 오후 12시 ~ 5월 11일(목) 오후 2시
신청인원: 30명
참가비 : 2만원(VAT 포함)
▲제공사항 : 음료, 제주 TOVR 360 여행 콘텐츠를 체험할 '카드보드 VR HMD' 전원 제공
신청하기: https://goo.gl/D4lxWn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