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포털 U+Page(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특히 실시간 뉴스 외 연예와 스포츠 탭을 신설하고,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을 개선했다.

U+Page는 뉴스·날씨·영화·운세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LG유플러스의 이벤트 정보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인터넷 포털이다. LG유플러스 고객 외 타사 고객도 사용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가 고객들의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U+Page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2명 중 1명은 실시간 뉴스를 이용했다. 특히 뉴스 중 연예 뉴스와 스포츠 뉴스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이 높았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연예 부문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연예 뉴스 전문 매체인 ‘비하인드’와 제휴를 맺었다. U+Page 이용 고객은 포털 메인화면 상단에 위치한 ‘연예’ 탭을 통해 최신 연예 소식을 영상으로 시청하거나 추천 영화 소개, 뮤직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전문적인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LG유플러스의 종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를 활용했다. U+Page에서 ‘스포츠’ 탭을 선택한 고객은 스포키가 제공하는 야구·축구·골프 등 경기 결과와 관련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주요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뉴스를 보기 위해 뉴스 탭에서 ‘더보기’를 선택해 항목별 뉴스를 확인해야 했지만, 개편 이후에는 메인 화면에서 뉴스 탭만 선택하면 정치·사회·날씨·여행 등 다양한 항목의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Page 개편을 맞아 U+Page에서 이벤트 배너를 찾아 응모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코드제로R9 타워형 로봇청소기(1명), 치킨 상품권(100명), 커피상품권(1000명) 등을 선물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 26일 U+Page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웹 푸시를 이용한 운세 뉴스 등 구독 서비스, 고객 관심사 설정, 투자 관련 콘텐츠 등을 새롭게 추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