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코와 협업해 제작한 슈케이스·슈케어 한정판 모습. /LG전자 제공

LG전자는 가수 지코와 협업해 제작한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한정판을 8일 공개했다.

한정판 슈케이스와 슈케어에는 가수 지코가 직접 그린 일러스트가 적용됐다. 슈케이스에는 지코의 싸인과 고유 숫자가 함께 새겨져있다. 출고되는 수량은 슈케이스 70대, 슈케어 30대다. LG전자는 이달 중 패션 브랜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99%IS-)의 대표 디자이너 바조우의 스페셜 에디션과 7월 지코 2차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보관하면서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전시함이다. 제품 내부는 신발 보관을 위한 최적의 습도를 유지한다. 신발 변색을 유발하는 자외선도 차단된다. 턴테이블처럼 360도 회전하는 받침대는 은은한 조명과 함께 신발이 고급스럽고 돋보이게 해준다.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 등은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이 제품은 살균·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은 기본이고 미세 습기부터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신발관리에 최적화된 혁신기술을 탑재돼있다. 위·아래 칸에 서로 다른 소재의 신발을 동시에 관리하는 듀얼 케어 기능도 장점이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구입 후에도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LG전자는 슈케이스에 조명색을 추가하고 슈케어에 신규 맞춤 코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신발 마니아와 MZ세대 고객들에게 특별한 디자인의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로 신발을 가치있게 관리·보관·감상하는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