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통해 40개 부문 166개 상품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올영세일 기간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약 1억8000건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았다.

2025 올리브영 어워즈 시상 부문. /CJ올리브영 제공

올해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반영해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집에서 스스로 관리하는 '홈케어' 트렌드를 반영해 셀프뷰티 부문을 신설했다. 패션, 취미, 리빙용품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부문도 추가됐다.

피부 관리 영역이 얼굴, 몸에서 손까지 확장되면서 핸드케어 부문을 신설하고, 양치 후 구취를 관리하는 구강애프터케어 부문도 도입했다.

세계적으로 K뷰티 인기가 지속되면서 글로벌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개 부문을 신설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해외 150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글로벌몰 구매 데이터를 함께 반영했다.

올리브영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되는 올영세일에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정 기획 상품, 외국인 관광객 추가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연말 결산 특가에서는 어워즈 외 상품도 할인한다. 특정 일자에 받을 수 있는 4종 쿠폰팩과 매일 운영하는 선착순 쿠폰, 세일 전 지급하는 사전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