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반려동물을 위한 여러 보험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등 3개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제휴 보험사 확대는 검토 및 협의 중이다.
카카오페이의 펫보험 비교 서비스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펫보험 상품 추천 및 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통해 갱신형 상품과 재가입형 상품을 함께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반려동물의 정보를 담은 ‘펫밀리 카드’로 친숙도를 높였다. 펫밀리 및 등록해둔 관심 정보에 맞춰 반려동물에 유용한 소식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하여 미리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어려운 보장 항목들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장 많이 가입하는 조건으로 먼저 보여준 후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펫밀리 카드 정보 등록을 완료하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가입 가능한 보험 상품이 월 예상 보험료와 함께 조회된다. 보험료 갱신 기간, 보장 비율, 1일 보장 금액, 자기부담금 등 가입 조건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가입 가능한 상품은 갱신형 상품과 재가입형 상품으로 나누어 비교해 볼 수 있어 사용자가 본인의 반려동물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