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는 반도체 장비 전문 기업 엠에스테크로부터 프로브 스테이션을 기증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증은 국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고, 미래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취지로 이뤄졌다. 프로브 스테이션은 반도체 칩이나 소자를 개발할 때 전기적 특성을 측정·분석하는 핵심 장비다.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는 이번에 기증 받은 장비를 이용해 실습 환경을 개선하고, 연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기계연구원은 2025년도 제1회 신입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구직, 기술직, 행정직 등 총 3개 직군의 21개 분야에서 총 2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3월 31일 오전 11시까지 진행하고,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7월 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임용일은 7월 21일이다.
■한국공학한림원은 14일 오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5년 자율주행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행 사업자(DSP) 제도 도입을 통한 자율주행 산업 활성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김영기 한국공학한림원 자율주행위원회 위원장의 기조발표를 시작으로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DSP 육성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은 연세대학교와 기초과학 분야에서의 연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SI는 첨단 연구 장비를 비롯한 연구 인프라를 제공하고, 연세대는 연구 인력과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