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의 대표 작가들이 올해 하반기 신작으로 돌아온다.

카카오웹툰은 올 하반기 흥행을 견인할 신작 라인업을 25일 발표했다. '유부녀 킬러', '아비무쌍', '주말 도미 시식회', '비밀사이' 등 카카오웹툰 대표 히트작 작가들의 신작과 복귀작부터 전설적인 무협소설 및 순정만화를 기반으로 한 웹툰도 준비됐다.

다음 달 2일 카카오웹툰 하반기 주요작 포문을 여는 작품은 '유부녀 킬러'다. 낮에는 악독한 이들을 죽이는 킬러이자 밤에는 평범한 엄마로 살아가는 '유보나'의 이야기를 그린 웹툰으로, 누적 조회 수 1억7000만회를 기록했다.

이어 다음 달 8일에 공개되는 '군림천하' 동명의 무협소설이 원작으로, 카카오웹툰 무협 장르에서 스테디셀러 및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아비무쌍' 이현석 작가가 각색과 그림을 맡은 웹툰이다.

'주말 도미 시식회' 이용우 작가의 신작 '김상사 죽이기'도 다음 달 13일 공개된다.

이밖에 하반기 중 '무색의 빛', '하백의 신부' 새 이야기, '못할짓', '순진한 바람' 등 기대작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채로운 장르의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지속 발굴해 웹툰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