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한국광고홍보인협회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광고홍보인협회

한국광고홍보인협회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연말 행사와 시상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는 광고·홍보 업계 관계자와 협회 회원 등 35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광고·홍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가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인상'은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가 수상했다.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캠페인을 이끌며 업계 활동을 이어온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올해의 홍보인상'은 박용집 굿윌커뮤니케이션즈 대표에게 돌아갔다. 박 대표는 공공 및 기업 홍보 분야에서 활동해 왔으며, 국무총리실과 청와대 홍보기획 자문, 한국관광공사 등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의 홍보 업무를 수행한 이력이 있다.

'특별공로상'은 하행봉 한국광고산업협회 부회장이 받았다. 하 부회장은 광고산업 관련 민간 협의체 활동과 정부 부처 협력을 통해 산업 환경 개선에 참여해 왔다.

대학 부문에서는 동아대학교 불세출 광고연구회가 '올해의 광고·홍보 동아리상'으로 선정됐다. 해당 동아리는 협회가 주관한 대학 동아리 장학사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이후에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만찬이 이어졌다. 백원장 한국광고홍보인협회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업계의 연대와 전문성 강화가 중요하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정책 연구와 교육, 장학사업을 통해 광고·홍보 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광고홍보인협회는 광고·홍보 분야 원로 및 중진 인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산업 관련 연구와 교육, 장학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