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라이프핏건강보험. /KDB생명 제공

KDB생명은 고객 생애 전반의 건강 리스크를 한 번에 보장하는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급증하는 중대질병 발병률과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암, 치매, 장기간병 등 특정보장만 가능했던 기존 보험상품 대비 보장범위를 대폭 확대해, 유연한 가입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암, 뇌 질환, 심장 질환 등 3대 주요 질병부터 특정질병 발병 이후 생활비, 간병지원까지 필요한 보장을 골고루 탑재하여 개인별 맞춤형 통합 보장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은 비갱신형 기준으로 일반형과 간편심사형으로, 각각 표준형과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으로 나뉜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는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으며, 보험료 납입 기간 경과 후 해지될 경우, 표준형 해약환급금보다 적게 지급받는 대신 표준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나이는 남∙녀 만 15세에서 최대 80세까지이며, 납입 기간은 5∙7∙10∙15∙20∙25∙30년, 보험 기간은 80세∙90세∙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간편심사형은 만성 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개월 이내 질병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입원, 수술, 추가 검사의 필요 소견 여부가 있거나 2·5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간경화증,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루게릭병, 파킨스병으로 진단, 입원, 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포함된다.

이번 상품은 KDB케어서비스와의 연계가 가능해 고객의 건강 자산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가입고객은 건강관리 목적의 '기본서비스'와 건강회복이 중점인 '특화서비스'로 구성된 'KDB케어서비스'를 통해 병원예약 및 건강검진 예약, 간병인 지원, 간호사 동행, 가사 도우미 등 총 7가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