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30여 종의 혜택 좋은 신용카드를 한눈에 비교·발급받을 수 있는 모집대행 플랫폼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한·KB국민·삼성·롯데·우리·BC카드 등 6개 카드사가 취급하는 30여 종의 신용카드를 한 번에 모아보고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신청 및 발급까지 가능한 플랫폼이다.
서비스 플랫폼 내 단독관을 신설함으로써 카카오뱅크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단독 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뱅크의 단독 카드는 해당 카드사에서도 취급하지 않는 상품으로 오직 카카오뱅크의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9월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오픈하는 단독관에서는 롯데·BC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그간 신용카드 발급 시장에서 고객 호응이 높았던 캐시백 이벤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 실시간으로 카드사로부터 캐시백 대상 카드를 조회해 알려줌으로써 고객이 이벤트 대상이 되는지 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히스토리 화면에서는 최근 본 카드와 관심 카드, 신청 내역 등을 꾸준히 확인할 수 있다. 신용카드별로 다른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카드를 신청·이용하는 실용적인 고객들이 카드 신청 이력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간 카카오뱅크가 발급해 오던 제휴 신용카드도 혜택 좋은 신용카드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