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가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우리카드./우리카드 제공

'카카오뱅크 우리카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금액의 50%를 할인 해준다. 카카오페이에 해당 카드를 등록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50%(건당 최대 3천원)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식음료쿠폰, 모바일상품권 및 교환권 등 환금성 상품은 대상 품목에서 제외된다.

카카오페이에 이 카드를 등록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0%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와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인기 캐릭터인 '춘식이'를 활용한 카드 디자인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요구까지 만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발급 고객 대상으로 춘식이 8종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1만2000원이고 혜택 및 발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카드는 카카오뱅크 우리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말까지 카카오뱅크 우리카'로 14만원 이상 이용하면 12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전체 동의 시 2만원, 5대 생활업종(통신,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전기, 4대 보험)에서 자동납부 시 최대 5만원의 캐시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국내 많은 고객들이 애용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혜택을 탑재한 카드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향후에도 생활에 밀접하고 트렌디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