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형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

위니아딤채는 선호도에 따라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2021년형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 컬러 에디션 8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의 색상은 세계 유명 휴양지를 모티브로 했다. ▲프렌치 네이비 ▲트레비 그린 ▲몰디브 블루 ▲몰타 그린 ▲타히티 레드 ▲코나 브라운 ▲노르딕 그린 ▲캐리비안 코랄 등 8개로 구성한다.

에어컨에는 간접풍으로도 시원하게 하는 ‘쿨샤워’와 빠른 시원함을 제공하는 ‘파워 냉방’ 등의 기능이 적용됐다. 미세먼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내 활동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극세사 필터도 탑재했다.

이 밖에 자동으로 에어컨 내부 건조시간을 설정해주는 인공지능(AI) 자동 클린 건조 기능과 AI 스피커 누구(NUGU)를 이용해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기능도 담겼다.

위니아e샵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쇼핑몰과 위니아 전문점 및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하가는 200만원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위니아 웨이브 에어컨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못가는 고객에게 시각적인 인테리어 효과와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라이프 스타일 및 소비자들의 요구를 맞춰 대한민국 종합가전 3사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