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박문치.

예술 교육 플랫폼 ‘원더월클래스’가 뮤지션 박문치와 함께 협업 머천다이즈 컬렉션을 공개한다.

원더월은 28일 박문치와 디자이너 파도타기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박문치 뮤직스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박문치의 ‘원더월’ 촬영을 맞아 기획된 이번 콜라보 테마는 애니메이션 ‘신기한 스쿨버스’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한다.

원더월 관계자는 "박문치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25세의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편곡 작업을 통해 8090 감성을 완벽하게 이끌어내 '뉴트로 장인'이라는 별명을 얻은 바 있다"며 "그 분위기에 걸맞는 사진 선정부터 색감까지 빈티지한 무드에 신경을 썼다. 90년대 학원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이미지 부분에 신경을 쓴 것"이라고 했다.

디자이너 파도타기 역시 최근 디자이너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티셔츠 콜라보로 이슈를 모은 만큼, 박문치와의 협업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컬렉션은 후드티셔츠와 반팔 티셔츠로 구성됐다. ‘원더월’ 웹사이트 ‘아트랩(Art Lab)’ 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다. 수익금 일부는 힘든 환경에서 예술 교육을 받기 희망하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기부된다.

원더월은 새로운 형태의 아티스트 콜라보로 ‘아트랩(Art Lab)’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앞서 아트랩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뮤지션 기리보이와 키드밀리가 협업해 만든 의류 브랜드 ‘NDCI4P’가 등장하자 마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원더월 측은 "아티스트들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그들의 철학과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도록 콜라보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