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투시도.

회사 측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실거주, 숙박 임대사업이 가능하다.

특히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를, 북측으로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속초해양경찰서가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운 편이다. 서울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이라,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청초호 유원지 인근)에 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유니트를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 및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마감재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