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30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4 KAIST 테크페어(Tech Fa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크페어에서는 KAIST 기술가치창출원이 AI, 첨단 반도체, 바이오 등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성에 큰 영향을 미칠 최신 기술을 선별해 소개한다. 기술별로 구체적인 설명회와 함께 일대일 기술이전 상담회, 교원창업 IR 투자 상담도 진행된다.

■보령은 14일부터 18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국제우주대회(IAC)에서 ‘Humans In Space(HIS)’ 로드쇼와 챌린지 결선 무대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령은 IAC의 주요 파트너로 참여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메인 세션에 초대받았다. 보령은 일본 최다 우주비행 기록 보유자인 액시엄스페이스 CTO 코이치 와카타와 NASA 출신으로 6회의 우주비행을 통해 총 296일을 우주에서 보낸 마이클 로페즈 알레그리아, 이탄 스티브, 알퍼 게제라비치 등 네 명의 우주인을 한 자리에 모아 대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연구재단은 28일 대전청사에서 ‘2024년 한국연구재단-정보통신기획평가원 청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 분야의 개선 실적 공유, 차년도 부패 취약 분야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한국과학기술젠더혁신센터와 한국간호과학회는 오는 11월 5일 간호학에서의 젠더혁신을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한국과학기술회관 관 온라인방송실에서 진행되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간호과학회 김증임 회장의 간호학 연구와 성차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신현숙 경희대 교수, 김수 연세대 교수, 류은정 중앙대 교수 등이 발표를 한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2024년 한국기상학회 가을학술대회와 연계해 기상 연구개발(R&D) 추진계획 및 최근 연구동향 특별세션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술원은 내년도 기상 R&D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최근 기상기술의 정책과 연구동향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또 우수 기상 출연 R&D 성과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