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Pick) A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032640)가 국내 최초로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유독픽(Pick) AI'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픽 AI는 고객이 원하는 AI 서비스만 골라 할인을 받고, 매달 필요한 AI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독형 상품이다. 회사는 기존 AI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가장 큰 불편 사항인 비용 부담과 번거로운 서비스 해지 절차 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유독픽 AI는 챗봇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대화형 검색 AI 3종과 디자인·학습·편집 등 7종의 특화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선택 가능한 서비스 10종에는 국산 AI 검색 서비스 '라이너', 다국어 자료를 한국어로 쉽게 검색해 주는 '펠로', 챗GPT·제미나이·클로드 등 고성능 AI를 통합 제공하는 '우수AI' 등 AI 챗봇 3종이 포함된다.

또 200만 개 이상 템플릿을 제공해 그래픽과 콘텐츠 디자인을 지원하는 '캔바', 복잡한 편집 없이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키네마스터', 프리토킹과 발음 코칭을 지원하는 영어 회화 서비스 '플랭',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가르쳐주는 '코멘토', 읽기·쓰기·문해력과 수능 국어 학습을 돕는 '러니' 등 특화 AI 서비스 7종도 지원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다양한 AI 서비스 제공사업자와 협업해 유독픽 AI를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