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모든 게임을 관리하고 즐길 수 있는 '애플 게임즈' 앱을 공개했다.
애플은 올해 세계개발자회의(WWDC25)에서 애플 게임즈 앱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애플에 따르면, 해당 앱을 이용하면 하나의 공간에서 모든 게임을 즐기고, 주요 이벤트와 업데이트 등 게임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애플 게임즈 앱을 통해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은 아이폰·아이패드용 게임을 모두 확인하고, 맥에 보유 중인 게임까지 한 곳에 모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호환되는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해 앱을 탐색하고 게임을 바로 실행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플레이한 게임, 친구들이 플레이 중인 게임, '게임 센터' 기능을 지원하는 게임을 기준으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추천 게임을 살펴볼 수도 있다.
또 게임을 함께 즐긴 게임 센터 친구와 그룹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로 기록을 확인하고 달성한 목표를 비교할 수 있으며, 원하는 메시지 앱으로 초대 링크와 파티 코드를 전송해 친구를 경쟁·멀티플레이어 매치에 바로 초대할 수 있다. 점수 기반 대결에서 친구와 경쟁할 수 있는 도전 과제도 도입된다.
또 게임 개발자는 이용자에게 최신 게임 업데이트 소식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앱 내 게임 페이지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해당 게임의 최신 활동을 보여준다. 업데이트, 진행 중인 이벤트, 친구의 실시간 활동 등의 정보가 가장 눈에 띄는 곳에 배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