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는 지난해 영업손실 394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410억원 적자를 기록한 재작년 대비 적자폭이 줄었다.
라인게임즈의 매출은 498억원으로 전년 대비 40.9%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1804억원으로 2022년 322억원 대비 대폭 늘었다. 당기순손실 확대에는 라인게임즈가 지난해 경영 효율화를 위해 경쟁력이 떨어지는 개발 자회사를 정리하며 일회성 비용이 반영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
실제로 라인게임즈가 지분 44.44%를 투자한 스페이스다이브게임즈는 ‘퀀텀나이츠’ 개발이 중단되며 폐업 절차에 들어갔다. 43.48%를 투자한 레그스튜디오의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도 시장에서 부진한 평가를 받으며 개발팀이 해체됐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강도 높은 경영 효율화 결과 재무적 건전성을 갖추게 됐고, 올해 1분기는 영업 흑자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