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펑크 브랜드 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99%IS-)의 대표 디자이너 바조우와 함께 제작한 슈케어·슈케이스 한정판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한정판 슈케어와 슈케이스는 바조우가 제품에 직접 일러스트를 입혀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펑키한 분위기를 살렸다. 슈케이스에는 99%IS-의 로고가 각인된 윈도우와 함께 고유 넘버를 새겨 한정판으로서 희소성을 더했다. 컬러는 에센스 화이트로 수량은 슈케이스 9대, 슈케어 19대다. 신제품은 LG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내 크림(KREAM)에서도 판매된다.
LG전자는 슈케어와 슈케이스에 개인의 자유로운 개성을 존중하는 99%IS-의 철학과 패션 디자이너 바조우의 감성을 담아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 패션 디자이너 바조우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펑크 패션 브랜드 99%IS-의 대표다. 99%IS-는 사회에서 비주류로 인식되는 1%의 문화가 스스로에게는 99%를 차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타일러 슈케어는 운동화나 구두는 물론 골프화, 축구화 등 기능성 신발과 자주 신는 신발까지 맞춤형으로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다. 살균·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과 미세 습기부터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오드라이필터(Zeo-Dry filter)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준다. 상하칸에 각각 다른 소재의 신발을 넣고 최적화된 맞춤 코스로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듀얼 케어 시스템도 장점이다.
스타일러 슈케이스는 신발을 최적의 습도·온도로 보관하면서 예술 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신발 보관 전시함이다. 제품 내부는 신발 변색을 유발하는 자외선을 차단하며 55% 이하의 습도가 유지된다. 자동차 계기판, 화장품 용기로 쓰이는 PMMA 소재를 사용해 제품 표면의 흠집도 방지했다.
턴테이블처럼 360도 회전하는 받침대는 은은한 조명과 함께 신발을 돋보이게 해준다. 이 제품은 모듈형 타입으로 슈케어 위에 설치하면 일체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투명창을 제외한 슈케이스와 슈케어의 외관은 재생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슈케이스 49만원, 슈케어 169만원이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어·슈케이스 99%IS- 스페셜 에디션은 특별하고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신발을 가치있게 관리·보관·감상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한정판 에디션"이라며 "향후 소장가치 높은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 신발 매니아 및 MZ세대에게 색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