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게이밍 특화 쇼핑 플랫폼 ‘삼성 게임 포털’을 국내 삼성닷컴에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 게임 포털은 스마트폰·TV·게이밍 모니터·PC·헤드셋·고성능 SSD를 비롯한 게이밍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갤럭시 S23 울트라’, 콘솔 기기 없이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네오 QLED’, 49인치(124.3㎝) 커브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으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는 ‘오디세이 OLED G9′ 모니터,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SSD 990 Pro’ 스토리지 등 제품 정보를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게이밍 제품 정보, 국내·외 전문가 리뷰, 제품 구매 혜택과 행사 안내, 게임 관련 뉴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게임 포털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게이밍 기기를 기준가 대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제품 중 2개 이상의 품목을 동시 구매하면 1개 품목 기준 최대 2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네오 QLED와 OLED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증정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미국·영국·독일 등에 게임 포털을 열었다. 호주·싱가폴·베트남·캐나다·멕시코 등 30여개 국으로 서비스 대상국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게이밍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게임 관련 제품을 더 즐겁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구매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들이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