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채용 및 인사 컨설팅 그룹 에임즈인터내셔널코리아(AIMS International Korea)와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네트워크 기업 인터제스트코리아(InterGest Korea)가 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외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통합 비즈니스 지원 체계 구축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 27일 서울 에임즈인터내셔널코리아 본사에서 김혜종 에임즈인터내셔널코리아 총괄사장, 크리스토프 하이더(Christoph Heider) 인터제스트코리아 대표, 이춘미 에임즈인터내셔널코리아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외국 기업이 한국 시장에서 겪는 운영상의 복잡성을 줄이고, 인재 채용을 출발점으로 회계·세무·급여·인사 등 기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에임즈인터내셔널코리아는 전 세계 50여 개국, 약 90개 도시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인재 채용 및 인사 컨설팅 그룹의 한국 파트너다.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임원 및 핵심 인재 채용, 조직 및 리더십 컨설팅을 수행해 왔다.
인터제스트는 한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기업의 현지 진출과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회계, 세무, 급여, 인사 등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백오피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각 국가의 제도와 환경에 맞는 운영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김혜종 총괄사장은 "외국계 기업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채용을 넘어 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함께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업은 채용을 넘어선 파트너십을 구체화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