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267270)가 필리핀과 대규모 건설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올해 글로벌 수주의 시작을 알렸다.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필리핀 공공사업도로부가 발주한 중형 굴착기 입찰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물량은 21t급 굴착기 48대, 22t급 굴착기 74대 등 총 122대로, 지난해 HD현대건설기계가 필리핀에서 판매한 전체 물량의 36%에 달한다. 이달부터 오는 3월까지 필리핀 공공사업도로부에 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HD현대건설기계가 필리핀 정부에 공급한 22톤급 굴착기(HX220HD). /HD현대건설기계 제공

해당 장비는 필리핀 중부 민도로섬 라방간강에서 진행되는 홍수 방지 공사에 투입된다. 민도로섬은 침수와 하천 범람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다. 필리핀 정부는 제방 건설, 하천 정비, 배수 시설 확충 등 기반 시설 구축에 나서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는 그간 군도 국가인 필리핀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주요 섬들에 영업 사무소를 차렸다. 또 인접한 인도네시아에 부품공급센터를 세워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5월 필리핀 총선 이후 투자개발사업과 동남아 국가들의 인프라·자원개발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한국과 인도, 중국 등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