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팁을 공유했다.

13일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는 "“이렇게 먹고 -8kg?!” 소유의 저탄고지 식단 꿀팁 소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이날 소유는 "제가 요즘 키토다이어트를 한다고 여러분들에게 말씀드렸는데 많은 분들이 어떻게 식단을 하느냐 궁금해하시더라. 그래서 제가 어떻게 먹는지 소유세끼를 보여드리려고 한다"며 자신의 식단을 공개했다.

그러던 중 그는 "제거에 엄청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압주셨다. 잠깐 큐앤에이 시간을 가져보겠다"고 말했다. 먼저 "부상이어서 어쩔수 없으셨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이었다면 식단운동이 나을것같다"는 질문에 소유는 "맞다.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면 좋다. 근데 고구마, 닭가슴살 이렇게 먹을때 보다 지금이 더 체지방이 적다. 근육량은 더 높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복시간 유지해야하냐"는 질문에 소유는 "저는 전문가 아니지만, 개인적 의견으로는 필요하다. 그리고 효과가 훨씬 좋다. 원래 아침, 점심, 저녁을 먹는 사람인데 공복시간을 많이 유지하기 위해 아침을 뛰고 아점으로 10시~11시쯤 보통 밥을 먹는다"고 답했다.

또 "1일 1식을 하냐"는 질문에는 "굳이 먹을수 있는게 많은데 왜 1일식을 하냐. 저는 그건 아니라고 본다"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그런가 하면 "술을 먹을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는데 다이어트 중에 술은 제로소주를 즐겼다는 이야기냐"는 댓글을 본 소유는 "맞다. 제로소주나 이런 위스키 류로 하이볼을 만들어 먹는다"면서도 "안주는 먹으면 안된다. 안주를 먹더라도 당 종류는 피해야한다. 저는 개인적으로 술 마실때 반건조 오징어나 계란 찜, 계란말이를 먹는다. 최대한 안주를 안먹는데 그 안에서 먹을수 있는 음식을 먹는다"고 설명했다.

소유는 "칼로리 얘기하는 분들 많은데 칼로리는 중요하지 않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제 말을 정확하게 들지 말고. 칼로리보다는 어떻게 하면 지방량을 더 많이 먹을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돈이 있으니까 식단을 저렇게 한다"는 댓글에 "아니다. 확실히 비싸긴 한데 생각해보시면 샐러드 사드실때 하나에 12000원 이러지 않냐. 싼건 6900원. 키토 다이어트는 확실히 돈이 드는 다이어트긴 하다. 하지만 내가 돈을 아끼면 아껴쓸수 있다"고 강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유튜브 '소유기'

[OSEN=김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