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남노 셰프와 협업한 흑백밀크티 시리즈 홍보 포스터. /공차코리아 제공

공차코리아는 윤남노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흑백밀크티' 시리즈를 오는 7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윤 셰프는 최근 흥행 중인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의 전 시즌에 출연하면서 화제가 된 인물이다. 이후 각종 요리 예능 프로그램과 유튜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윤 셰프와 손잡고 '맛의 선택' 자체가 화제가 되는 대결형 콘셉트를 차(茶, Tea)에 접목했다. 주재료는 흑임자와 소금이다. 흑(黑)은 ▲흑임자 밀크티+펄 ▲흑임자 크림 커피를 선보였고, 백(白)은 ▲소금 밀크티+미니펄 ▲소금 얼그레이 크림 커피로 구성했다. 흑임자의 고소하고 깊은 풍미와 소금 크림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신메뉴 출시일은 오는 7일이다. 출시에 앞서 공차코리아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협업 소식을 공개해 윤 셰프의 새해 인사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오는 6일까지 '흑 vs 백 댓글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오는 14일부터 2주간 '흑백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음료 구매 시 제공되는 난수 번호를 공차 멤버십 앱에 등록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흑백 헤드셋과 할인 쿠폰 등이 제공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흑백밀크티 시리즈는 맛뿐 아니라 콘셉트와 스토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메뉴"라며 "윤남노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을 선택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