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192820)는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로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26(Consumer Electronics Show 2026) 뷰티테크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코스맥스 CES 2026 뷰티테크 수상작 '맥스페이스(maXpace™). /코스맥스 제공

수상작인 '맥스페이스(maXpace™)'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파운데이션, 리퀴드 립까지 하나의 기기에서 생산할 수 있는 '올인원' 맞춤형 디바이스다. 김호영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교수와 협업해 개발했다.

맥스페이스는 단일 제형에 국한됐던 기존 기기와 달리 다양한 물성과 색상 조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파운데이션은 자체 제품 개발 및 처방 알고리즘을 결합해 피부 및 선호도 진단부터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맥스는 추후 고객사를 통해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매장 등에 이를 활용할 예정이다. 복잡한 설비 없이 효율적으로 제품 제조가 가능해 친환경적 가치와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코스맥스의 CES 수상은 지난 2023년 이후 두 번째다. 당시 코스맥스는 프링커코리아와 공동 개발한 맞춤형 팔레트 디바이스 '컬러잼(Color Jam)'으로 'CES 2023'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본격화하는 맞춤형 화장품 시대에 발맞춰 소비자 친숙도를 높이고 고객사별 차별화된 경험 설계를 위해 신규 디바이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기술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한 미래 맞춤형 화장품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