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이달 30일까지 온라인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판매 고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G마켓,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돼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며 G마켓의 판매관리사이트(ESM+)에 접수하면 된다.
참여하는 판매 고객에겐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25만원 상당 클릭형 광고(CPC) e머니를 준다. 파워클릭 광고가 처음인 판매 고객은 누구나 e머니를 받을 수 있다. 행사에 처음 참여하는 판매 고객에겐 CPC e머니 5만원을 추가로 준다.
'인공지능(AI) 매출업 프로그램' 7일 무료 체험 기회도 준다. 해당 프로그램 광고가 처음인 판매 고객이 참여를 신청하면 기간형 광고(CPP) e머니 10만원과 스토어샵·플러스샵 1개월 지원 및 10만원 상당 부가서비스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 11월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 쇼핑행사다. 올해 5월 행사는 8~19일 진행한다.
2017년 1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3억2000만 개를 기록했고, 회차별 평균 판매 고객은 3만여 명에 달했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는 빅브랜드는 함께 윈윈할 수 있는 선순환적 판매구조를 구축하고, 중소상공인은 빅셀러로 입성하는 초석을 다질 수 있는 행사"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