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쇼핑 대목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 및 체험 행사 등을 마련했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다음 달 8일까지 영유아부터 키덜트(어린이 취향을 가진 성인)로 불리는 어른들까지 즐길 수 있는 장난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레고 '파이로랩터와 딜로포사우루스 수송', '옥스포드 한국 전통가옥'과 실바니안의 '실바니안 초록지붕 통나무하우스 스페셜' 등을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반짝반짝티니핑 놀이터'와 넷플릭스의 인기 키즈 콘텐츠인 개비의 매직하우스 시리즈의 '개비의 매직하우스 엘리베이터 하우스'도 판매한다. 어른들을 위해 '닌텐도 스위치 본체 HAD'와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등 닌텐도 제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 아웃렛은 가정의 달과 본격적인 리오프닝 시기를 맞아 나들이를 즐기는 가족들을 공략한다.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잔디광장에 최대 15m 높이의 초대형 '밸리곰' 전시물을 설치한다. 벨리곰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임시매장(팝업스토어)도 연다.
또 비영리 사단법인 'TRU(트루)'와 함께 '버려지는 장난감 없는 녹색 지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해 아이들의 환경 의식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나흘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6개 점포에서 '장난감 업사이클링 체험'을 진행한다.
롯데쇼핑(023530)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5일까지 토이저러스 몰에서 다양한 인기 완구 제품을 최대 반값으로 판매한다. 온라인 단독 혜택으로 '럭키 드로우'도 진행해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닌텐도, 뽀로로 완구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세계(004170)그룹은 다음 달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2022 스타워즈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년 5월 4일은 '스타워즈 데이'로 스타워즈 영화 속 유명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비슷하게 들리는 데에서 유래한 전 세계적인 스타워즈 축제일이다.
이마트 매장에서는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완구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1만 명에게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 일러스트가 그려진 검정색 타포린백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일렉트로마트 게이밍샵 입점 매장에서는 디지털 게임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스타워즈 일러스트가 그려진 골프공(6입, 하프더즌)을 증정한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도 5월 2일부터 '스타워즈 데이' 기념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15일까지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을 기간 내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SSG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또 쓱배송 레고 상품을 1개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0만원 상당의 광선검 모형을 증정한다.
5월 4일부터 15일까지는 새벽배송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7000명을 대상으로 '스타워즈 알비백'을 증정한다. 알비백은 우주를 형상화한 배경에 스타워즈 로고와 '다스베이더' 캐릭터 자수를 새겼다.
또 5월 3일부터 5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진행해 쇼핑, 스포츠, 문화예술을 결합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29일부터 4개월 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8개점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테마로 백화점 내부를 꾸미고, 고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요 점포에는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도 설치된다. 조형물은 29일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더현대 서울 등 7개 점포에서 2~3주씩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는 전국 16개 점포에서 'H-뷰티 페어'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총 50여 개 국내외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브랜드는 설화수, 헤라, 에스티 로더, 키엘, 오휘 등이다.
점포별로 주요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도 재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메이크업 쇼가 중단된 지 1년여 만이다. 판교점에서는 다음 달 6일부터 8일까지 1층 디올, 나스, 입생로랑 각 매장에서 뷰티 메이크업 쇼를 열고, 1층 중앙광장에서는 향수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다음 달 5일부터 12일까지 조말론 런던 기프트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을 진행하고, 다음 달 26일부터 29일까지 1층 광장에서 디올 메이크업 쇼를 연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5월 가족 관련 기념일에 맞춰 가족 나들이와 쇼핑을 즐기시는 고객들이 많은 만큼, 가족 고객들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