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7파트너스는 가상자산 정보 공유 커뮤니티 웹사이트 ‘코인포’를 6월 10일 정식 오픈했다.

코인포 사이트의 주요 관리와 정보 공유는 RT7 트레이딩 팀이 맡는다. 코인포는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인 FTX의 투자 후원을 받고 있다. FTX의 창업자 샘 뱅크먼 최고경영자(CEO)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 두 번째로 많은 정치 후원금을 낸 억만장자다.

코인포

코인포는 100여개 코인의 24시간 시세정보, 급등·급락 코인, ‘김치 프리미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코인포는 가상자산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는 커뮤니티 기능과 뉴스 기능으로 구성됐다. 코인거래량 변화나 가상자산 분야의 핵심 인플루언서들의 트위터 등을 알람으로 제공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코인포 관계자는 “기존의 코인 커뮤니티 사이트는 단순 커뮤니티 기능에 머물고 있거나 확인되지 않은 정보로 가상자산 투자자에게 혼선을 줬다”면서 “코인포 사이트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신뢰성 높은 가상자산 정보와 사용자들 간의 집단 지성을 통해 코인 투자에 바른 길을 제시하기 위해 개설됐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포 사이트는 오는 8월 10일까지 사이트 신규 가입자 등을 대상으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방식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