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블록은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4(KBW2024)의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의 1차 연사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임팩트에서는 인공지능(AI), 디파이(탈중앙금융·DeFi), 부동산실물연계자산(RWA)과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더리움 공동창업자로 국내에 잘 알려진 비탈릭 부테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멕스의 공동창업자이자 말스트롬의 최고투자책임자인 아서 헤이즈, 아비트럼을 만든 오프체인랩스 공동창업자 에드 펠튼, 미국 가상자산 수탁 업체 빗고의 마이크 벨쉬, 앱토스 최고경영자 모 샤이크, 체인링크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나자로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팸 위원 등도 행사장을 찾아 인사이트를 나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전통 금융기관 및 웹2 기업들도 함께하는 콘퍼런스로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시각과 견해가 논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팩트블록이 설립 및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KBW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및 웹3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집중 조명하는 KBW 메인행사 임팩트는 9월 3~4일 서울 워커힐에서 개최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메인 이벤트와 사이드 이벤트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