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자동매매 솔루션 전문기업인 업리치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자동매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리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리플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자동매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들로부터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업리치가 출시한 신제품은 기존 AI 알고리즘을 더욱 개선한 2세대 AI 자동매매 솔루션이다. 기존 제품보다 안정성 측면에서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업리치는 이를 통해 최근 AI 매매 알고리즘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 ISO9001은 ISO에서 제정·시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품질표준규격이다. 해당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업계에서 업리치가 유일하다. 업리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듀얼 AI를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업리치 관계자는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의 월스트리트에서는 이미 시스템 트레이딩이 보편화되고 있다”며 “일부 고액 자산가들 역시 인공지능과 시스템 트레이딩을 결합한 AI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국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자동으로 매매가 이뤄지는 시스템은 업리치가 유일하다”며 “한국에서도 투자자들이 좀 더 쉽고 안전하게 암호화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우수한 AI 자동매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