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관 피플펀드는 플랫폼 전용 노동자인 ‘긱워커’를 위한 최대 200만원, 연 6%의 개인신용대출 ‘비상금대출’을 특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피플펀드 제공

피플펀드와 한화시스템의 블록체인 자회사인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EBC)’의 협업으로 기획 판매되는 이번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상품은 지난 12월에 1차 판매된 신용대출상품에 이어, 2차 상품의 대출금리는 4%포인트 낮추고, 한도는 2배로 확대한 연 6%, 200만원 한도의 신용대출상품으로 개선됐다. 플랫폼에 따라 신용대출의 최대한도는 150만원 혹은 200만원으로 상이하다. 이번 상품은 ESG포용대출 서비스의 일환으로 ‘요긱’, ‘가다’, ‘와요’, ‘애니맨’ 등 4곳의 긱워커 플랫폼을 이용한 적이 있는 초단기 근로자를 대상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20일까지다.

이번 ‘비상금대출’상품의 대출이자금은 대출원리금 정상상환, 플랫폼에서의 근로활동 등을 통해 보상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고금리 시대에 실질금리 0%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긱워커 전용 신용대출상품이다. 특히, 피플펀드가 본 신용대출심사 시, 각 플랫폼에서 근무활동한 횟수와 소득정보만을 활용해 심사하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낮아도 해당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건설노동자, 방문 펫시터, 심부름 N잡러 등 제휴 플랫폼 4곳에서 활동 이력이 있는 긱워커 중 피플펀드 비상금대출을 원하는 사람은 해당 앱에서 활동 이력을 인증한 뒤 안내를 따라 피플펀드 앱에서 대출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