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먼츠가 코딩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 내 결제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결제 위젯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스페이먼츠 제공

비바리퍼블리카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계열사 토스페이먼츠가 14일 코딩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 쇼핑몰 내 결제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결제 위젯'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결제 위젯은 개발자, 디자이너 등 전문인력 지원이 필요한 기존 전자결제 서비스와 달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최초 연동 이후 누구나 클릭만으로 결제 화면 구성이 가능한 서비스다.

토스는 '노코드(No Code) 운영' 방식으로 별도 비용 없이 사업자가 직접 결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개발자, 디자이너 등의 전문인력 지원이 필요한 기존 전자결제 서비스와 달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최초 연동 이후 누구나 클릭만으로 결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결제 화면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결제율 등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된다. 가맹점은 자사몰 고객에게 최적화된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매출 증대 또한 기대된다는 것이 토스페이먼츠의 설명이다.

결제 위젯은 토스페이먼츠 개발자센터의 결제 연동 문서를 토대로 직접 연동할 수 있다. 연동 이후에는 토스페이먼츠 가맹점 전용 페이지인 '상점관리자'를 통해 결제 화면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