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Insuretech·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 캐롯손해보험이 생활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암이나 사망보험과 같은 종합 건강보험과는 달리 척추질환이나 통풍, 대상포진 등의 생활질환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 및 응급실 진료에 대한 보장을 기본 계약으로 하며, 선택 계약으로 직장인의 주요 생활질환을 세 가지로 구분해 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추가 가입이 가능하다.
선택 가능한 세 가지 구성은 대상포진 및 특정 전염병에 대한 '면역질환 모듈'과 통풍, 요로결석,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한 '스트레스질환 모듈', 마지막으로 위 십이지장, 대장 양성종양 및 폴립, 척추질환 수술비가 보장되는 '생활습관질환 모듈'이다.
각 질환 별 보상은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 시 연간 1회 한도 30만원, 대상포진, 통풍, 요로결석 및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에 대하여 최초 진단 시 각 1회 한으로 100만원, 척추질환 수술비는 수술 1회 당 50만원이 지급된다. 40세 남성 기준 세 가지 모듈을 모두 선택해 가입할 경우 3년납 3년만기로 월 6209원에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