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자연계금융회사 피플펀드는 삼성화재의 권원보험에 가입해 ‘아파트담보채권투자(아담투)’ 상품의 안정성을 강화한고 13일 밝혔다. 권원보험이란 아파트담보채권의 권리에 미보고된 선순위 대출, 사기 의심 증후 등 예상치 못한 권리 이슈가 발생하면 삼성화재가 해당 아담투 상품의 투자 원금을 보전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피플펀드 제공

피플펀드는 또 아파트담보채권에 연체가 발생하는 경우 투자원금과 채권 매각 시점까지의 최장 3개월의 정상 이자를 보장하는 ‘매입확약’ 조건도 더 많은 아담투 상품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매입확약이란 아파트담보채권 원리금 상환이 제 때 이뤄지지 않는 경우 NPL업체가 해당 채권을 구입하기로 사전에 약속해 투자 원금과 정상 이자를 보장해주는 투자자 안전 장치다.

이번 권원보험 신규 가입 및 매입확약 적용 확대는 최근 높아진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으로부터 피플펀드 투자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권원보험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이 이뤄지는 시작 시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리스크를 한번 더 최소화하게 되며, 매입확약의 확대 적용은 각 아파트담보대출 채권의 원리금이 상환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낮추게 된다. 해당 보험 가입 및 부대 비용은 피플펀드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중 권원보험과 매입확약이 적용되어 있는 상품에 투자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피플펀드의 아담투 상품 페이지 내에서 개별 상품 정보에서 ‘매입확약’과 ‘권원보험’의 적용 여부를 확인한 후 투자를 선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