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거리두기 완화와 본격적인 나들이철이 겹치면서 주말마다 놀이공원이 인산인해를 이루자 지난 2년간 이렇다 할 놀이공원 프로모션을 내놓지 못했던 카드사들이 모처럼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3~4인 가족이 한 번 놀이공원을 찾으면 입장료와 자유이용권 가격만 수십만원에 달하는 만큼, 카드사들은 할인 혜택이 큰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이용료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1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이달 들어 야외활동이 급격히 늘어난 점을 감안해 전국 주요 놀이공원과 손잡고 일시적인 할인행사를 시작했다. 지난달 말 새롭게 개장한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롯데월드 어드벤처부산(롯데월드 부산)’ 입장권 할인 행사가 대표적이다.

남부권 관광요지로 떠오른 롯데월드 부산은 교통 체증을 막기 위해 지난달 31일 개장 이후 이날까지 하루 동시수용인원 50%인 6000명을 온라인 사전예약으로만 받았다. 그러나 오는 11일부터는 사전예약 없이 현장 매표소에서 누구나 이용권을 구매해 입장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월드 부산 개장에 맞춰 오는 5월까지 롯데카드 개인 신용카드를 소지한 회원을 대상으로 전월실적 관계없이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합이용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종일권은 2만3500원, 오후권은 1만6500원의 우대가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롯데월드 부산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롯데월드 부산 오픈을 기념해 ‘롯데월드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에 할인, 선물 등 혜택을 강화했다. 롯데월드 PLCC는 롯데월드 부산에서도 동일한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데 종합이용권 결제 시 2인까지 50%, 연간 이용권 결제 시 20% 현장 할인해준다. 직영 기념품샵인 로리스 엠포리움 결제 금액에 대해서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부산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본인 및 동반 1인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 부산 연간이용권 20% 할인 혜택을 받고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면 롯데모바일상품권 3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개장 후 첫주말을 맞은 지난 2일 오전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출입구 앞에 입장을 기다리는 시민들이 길게 줄지어 있다. /연합뉴스

롯데월드 부산이 먼 이용자를 위해 일부 카드사들은 수도권을 대표하는 놀이공원 에버랜드와 서울랜드에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KB국민카드는 이달말까지 에버랜드 튤립 축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예약 및 현장할인 고객에게 대인 종일권 40% 할인해주고 ‘KB Pay(KB페이)’ 바코드 결제 시 ‘대인 종일권 1+1 행사(50% 할인)’, 스마트 예약 시 일 100명 선착순으로 ‘대인 종일권과 아마존 Q-Pass 패키지’ 최대 35% 할인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서울랜드에서도 입장권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5월 1일까지로 최근 3개월간 KB국민 신용카드로 일시불 및 할부 결제 금액이 90만원 이상인 고객이 대상이다. 현장 매표소에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경우 본인과 동반 1인 모두에게 종일권, 야간권을 50% 할인 적용된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봄맞이 테마파크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6일부터 5월 15일까지 에버랜드 온라인 스마트 예약 및 현장 구매 시 하나1Q Pay로 결제하면 대인 종일권 한 장 가격에 한 장을 더 제공하는 1+1 혜택은 물론 하나카드 일반 결제 시 대인 종일권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하나데이(4월21일, 5월1일, 5월11일)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새롭게 오픈하는 캐비리안베이 수변카페 커피 교환권(5000원) 혜택까지 추가로 받는다.

서울랜드 파크에서는 5월 말까지 하나카드로 2인권(어른1명+어린이1명)을 일괄 구매하면, 정상가격 기준 35% 할인혜택과 어른 파크 이용권 1매가 무료증정되는 2+1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엄마, 아빠, 자녀 3인 가족이 서울랜드를 방문한다면 정상가격 13만2000원에서 약 58% 할인된 5만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같은 기간 대구 이월드에서 하나카드로 자유이용권 구매 시 본인 50%, 동반 3인까지 30%(기간 중 일 1회)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이월드에서 진행하는 2022 벚꽃축제 블라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 시즌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놀이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하나카드를 통해 부담은 줄이고 테마파크는 더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