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자이 라피네 투시도.

'봉담자이 라피네'는 GS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 12월 분양할 예정인 아파트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 8 개동, 7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59㎡ 48가구 △84㎡ 671가구 △100㎡ 24가구 △109㎡ 7가구 등으로 중소형(84㎡ 이하)이 전체 물량의 96%를 차지한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들어서는 동화지구와 인근의 봉담 1·2지구, 효행지구와 와우지구를 합치면 약 3만7000여가구에 달한다. 신도시 규모의 광역 주거벨트 중심지에 자리하게 되는 셈이다. 또 동화지구 내에서도 대형마트가 가깝고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동화지구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하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대중교통은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을 오가는 광역버스 노선이 있고, 마을버스 노선도 다수 운영되고 있어 자차가 없어도 이동성하기 편리하다.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이마트 봉담점의 도보권에 위치했다. 사업지 반경 약 1.5㎞ 내에 CGV와 하나로마트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생활여건이 편리하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직주근접이 가능한 아파트 단지로도 주목받는다. 단지 북동쪽의 수원산업단지를 포함해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 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산단들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좋은 입지에 더해 소비자의 요구와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택형도 눈길을 끈다. 5베이(bay·발코니와 맞닿은 거실과 방의 수) 4면 개방형으로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타입이 있는가 하면, 삶에 여유와 낭만을 가져다주는 테라스 특화형도 있다. 생활공간과 침실을 완전히 분리하는 복층형 테라스하우스와 최상층에서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에도 수요자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1군 최상위 브랜드 '자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유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생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입주 직후의 불편이 없고, 인근에 브랜드 단지가 흔치 않은 만큼 지역 주도 단지로 전망되고 있어 청약 경쟁률 또한 치열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라인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관람은 당첨자에 한해 사전 예약 후 허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