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파티 단골 손님 연어·바비큐·케이크·와인까지
호텔 셰프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투고 서비스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 업계가 홈파티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송년회 등 연말 모임이 많은 12월은 유통 업계 최대 성수기로 꼽히지만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부 모임을 자제하고 집에서 가족, 친구, 지인과 오붓하게 즐기는 분위기다. 식품 업계는 이런 수요를 공략해 홈파티 음식이나 와인을 선보이며 호텔은 셰프의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할 수 있는 투고(To go) 서비스를 준비했다.

22일 신세계푸드(031440)는 샐러드, 스테이크, 초밥, 샌드위치 등 다양한 홈파티 음식으로 사용되는 올반 노르웨이 생연어 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마요 소스, 간장, 와사비를 곁들여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손질이 어려운 연어를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소포장했다"고 했다.

신세계푸드는 집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20~30대를 겨냥해 베키아에누보 디아볼 쇼콜라 케이크 등도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했다. 100년 전통의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의 다크 초콜릿을 사용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로 연말에 케이크를 기프티콘으로 선물하거나 홈파티 디저트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온라인 전용 케이크를 선보였다"고 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 얌 딜리버리는 홈파티를 위한 윈터 얌파티 세트를 출시했다. 빕스 대표 메뉴인 얌그릴 스테이크, 바비큐 폭립, 치킨 윙, 김치볶음밥 등으로 구성된 바비큐 폭립 얌플래터와 수란의 진득함과 명란의 감칠맛을 더한 수란 톡 명란 까르보나라 파스타 등이다. 서울·경기 등 15개 지역에서 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와 매장 전화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는 홈파티에 적합한 미니라운드 케이크 2종을 준비했다. 작지만 완벽한 케이크라는 콘셉트로 1인 가구, 소모임이 늘며 그에 맞춰 작은 사이즈로 출시했다. 빨간색 레드벨벳 시트와 초록색 녹차 시트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낸 홀리데이 레드벨벳 케이크와 촉촉한 시트에 딸기 크림을 더한 딸기 생크림 라운드 등이다.

끌로 뒤 발.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인기다. GS25는 올해 수확한 햇포도로 만든 알베르비쇼 보졸레누보 와인 1만병을 스마트오더로 사전 판매한다. 가메(Gamay) 포도를 4~6주 숙성한 와인으로 가볍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GS리테일(007070)관계자는 "보졸레누보 판매는 연말 홈파티 시즌까지 이어지는데 올해는 조기 완판으로 추가 물량 확보를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했다.

롯데백화점은 미국 와이너리 끌로 뒤 발(Clos Du Val)과 협업한 특별 한정판 와인 120병을 내놨다. 끌로 뒤 발 포도밭에서 생산된 고품질 포도를 엄선한 에스테이트 까베르네 쇼비뇽 와인이다. 1976년 프랑스와 미국 와인을 블라인드 시음해 미국 와인이 이겼던 ‘파리의 심판’ 사건 1등 와인이자 방한(訪韓) 만찬 와인으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000080)는 필라이트 후레쉬,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했다. 녹색 두꺼비가 루돌프로 변신했으며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 색과 하얀 색을 사용했다.

호텔은 셰프의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할 수 있는 투고 메뉴를 준비했다. 워커힐호텔 리조트는 프리미엄 고메 스토어 르 파사쥬에서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피자·연어·소시지·케이크 등 홈파티 메뉴를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에서 리코타 치즈·바질이 올라간 모짜렐라 피자와 포르마지 피자 등을 준비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한상 차림으로 홈파티를 완성할 수 있는 홀리데이 투고를 12월 3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터키, 바비큐 폭립, 버지니아 햄 3종에 와인 2병과 케이크, 샐러드, 초콜릿 등을 더한 홈파티팩도 출시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터키 햄 샌드위치, 지중해식 해산물 세비체, 통바비큐 치킨 구이 등으로 구성된 케이터링 박스를 준비했다. 사전 예약 후 픽업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