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성내 오너시티 투시도

서울 '강남 4구' 중 한 곳으로 불리는 강동구에 미래가치가 뛰어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성내 오너시티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서울시 강동구 천호옛길 67-6 일대 천호역세권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는 '성내 오너시티'다. 이 아파트는 49㎡A·B, 59㎡A·B, 74㎡A, 84㎡A 타입 504가구(예정)으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로 구성됐다.

성내 오너시티 단지 인근에 천호1도시환경정비사업, 천호2·3동 도시재생사업 등이 추진중이다. 지하철 5호선과 8호선 추가 연장 계획도 있다. 특히 8호선 연장 별내선의 경우 2023년 개통 예정이어서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8호선 연장 별내선은 단지 인근 암사역에서 출발해 구리시를 거쳐,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에 이르는 지하철 노선으로, 모두 6개 정거장이 새로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는 세계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를비롯해 60여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을 이용하면 송파·강남구 등 강남권은 물론 종로·광화문 등 서울 도심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천호대로·올림픽대로·중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지하철 천호역세권으로 송파·광진구 등 서울 동남권역과 하남·광주 등 수도권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서울 동부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평가받고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이마트, 현대백화점, 2001아울렛, 로데오거리, 천호시장 등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올림픽공원, 천호공원, 한강공원, 풍납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 역시 쾌적하다. 강동구청, 강동소방서, 강동경찰서 등 행정시설 이용도 쉽다. 성일초교, 성내중교, 영파여·중고교 등으로 통학도 편리하다.

성내 오너시티는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인천·경기도 1년 이상 거주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소유자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66-1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