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유럽 1위(2018년 유럽 23개국 대형가전 판매수량 기준, 빌트인 제외) 가전 브랜드 ‘베코(beko)’ 식기세척기 판매에 나섰다. 12인용 대용량의 가정용 식기세척기 2개 모델로, 주방 구조에 따라 원하는 방식의 제품을 택해 설치할 수 있다.

사진제공: 롯데하이마트

‘베코’는 50여 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냉장고,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을 넘어 130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가전 기업이다. 국내의 경우 롯데하이마트에서 론칭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베코 식기세척기는 오래전부터 식기세척기를 사용해 온 유럽의 노하우에 한국인의 식생활을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것이 특징으로 기술력과 편리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넉넉한 수납공간에 3단 바스켓은 높이 조절이 자유로워 작은 수저류와 그릇부터 부피가 큰 대형 조리도구까지 편리한 세척이 가능하다.

롯데하이마트를 통해서는 주방 구조에 따라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빌트인(DUN48520W)과 프리스탠딩(DFN28520X, 빌트인 겸용)의 2개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각 659,000원과 599,900원의 판매가가 책정됐으며 시중 비슷한 스펙의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3%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제안하고 있다.

빌트인과 프리스탠딩 모델 모두 기본 2개의 노즐에 180℃ 회전 노즐을 추가한 ‘아쿠아 인텐스’ 기능을 탑재해 한층 더 강력해진 세척력을 자랑한다. 강력한 분사 노즐과 함께 오목한 그릇을 주로 사용하는 식문화를 고려한 한국형 디자인으로 잘 떼어지지 않는 밥그릇 안쪽의 눌어붙은 밥알까지 말끔하게 닦아낸다.

또한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실험에서 대장균, 살모넬라균, 리스테리아균을 99.9% 살균하는 기능을 입증받아 식중독의 원인인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70℃의 고온수로 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세척해 청결한 식기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고 스팀건조 기능으로 식기의 물얼룩을 최소화한다. 유리, 광택, 안심살균 등 맞춤형 세척코스도 지원한다.

여기에 빌트인 모델에는 필터 세척 주기를 늘려주는 자가세척 필터인 ‘에버클린필터’가 적용됐으며, 프리스탠딩 모델에는 기기 내부를 편리하게 청소해주는 ‘내부 세척 기능’을 적용했다.

관계자는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성을 두루 갖춘 베코 식기세척기 제품을 만나보시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34개 출동 서비스망으로 판매 후에도 신속한 A/S 서비스를 지원 중이며, 제품 문의 및 A/S 요청은 베코 전용 콜센터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