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온라인 성악과인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가 오는 12월 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교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이규도 석좌교수와 성악과 교수진이 함께 한국 가곡과 오페라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신청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물을 통해 12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특별히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입학 관심자들의 신청을 받아 50명(1인 2매)을 추첨하여 10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서울사이버대학교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는 2018년 사이버대 최초로 성악과를 신설하여, 체계적인 최첨단 온라인 이론 교육과 우수한 교수진과의 전문적인 실기 교육을 통해 음악교육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각 학생의 역량에 맞추어 직접 실기를 지도하며, On-Line 또는 면대면(Off-Line)으로 진행된다. 실기 레슨은 1:1레슨, 1:3레슨, 마스터 클래스 등 전문적 실기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전문연주자(성악, 뮤지컬, 대중음악 등), 음악 강사, 음악 감독 등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 학과장 이승현 교수는 "성악에 관심과 재능이 있음에도 여러 가지 형편이 여의치 못해 성악을 전공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서울사이버대 성악과가 전문적인 성악 교육을 온라인으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며 "서울사이버대 성악과에서 우수한 교수진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라는 특별한 악기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에 신설된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및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을 비롯하여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웹·문예창작학과, 복지경영전공, 가족코칭상담학과를 포함해 총 34개 학과(전공)이다.

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