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200만 가입자 달성 D-day를 맞히는 ‘지니야, 축하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니야, 축하해’ 이벤트 홍보 포스터.

KT는 2017년 1월 인공지능 스피커와 셋톱박스를 결합한 기가지니1 출시를 시작으로 AI 기반의 다양한 기가지니 단말을 출시했다. 9월 22일 기준 기가지니 가입자가 195만명 수준으로 10월 중 기가지니 200만 가입자 달성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니야, 축하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23일부터 10월 11일까지 시행한다. 이 이벤트는 기가지니 200만 가입자 달성 날짜와 기가지니의 호출어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D-day 맞히기 이벤트는 KT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현재 기가지니 가입자수를 확인하고 200만 가입자 달성 예상 날짜를 맞히면 된다. 기가지니를 부르는 말인 호출어를 맞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기가지니 가입 여부 상관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200만 가입자 달성 이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더 세로(The Sero) TV,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에비에어 가습기, 애플 에어팟 2세대 무선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KT는 지니야, 축하해 이벤트를 시작으로 2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념해 ‘지니야, 함께해’, ‘지니야, 사랑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상무)은 "2017년 기가지니 출시 후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200만 가입자 달성을 목전에 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많은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