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모델이 여의도공원에서 ‘점프(Jump) AR’앱을 통해 ‘자이언트 캣’을 즐기는 모습.

SK텔레콤·KT·LG유플러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기간을 맞아 다양한 즐길거리와 혜택을 준비했다. 통신사 고객이면 혼자서는 물론 가족 친지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풍성하다.

SK텔레콤은 추석 연휴를 맞아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AR(증강현실) 동물원’ 서비스를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15개 도심 및 공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서울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광화문광장, 강남역, 홍대입구, 건대입구,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광장 등 5곳을 추가했다. 지방에는 가족이나 애완견과 함께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 위주로 대전 보라매공원·타임월드청년광장, 대구 두류공원·국채보상공원, 광주 518 기념공원·ACC하늘마당, 부산 시민공원·광안리해변 등 8곳이 새롭게 추가됐다.

SK텔레콤 제공

스마트폰으로 ‘점프(Jump) AR’앱을 실행해 주위를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집채만한 ‘자이언트 캣’과 ‘자이언트 비룡’을 만날 수 있다. 고객은 실제 장소와 스마트폰 화면을 번갈아 보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고, 살아 움직이는 듯한 거대 동물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즐길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 15미터 높이의 실조형물 ‘자이언트 캣’과 함께 점프 AR/VR, LCK멀티뷰, VR(가상현실) 중계 등 5G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5GX체험존’도 마련했다.

KT는 11일부터 15일까지 한강 세빛섬에서 ‘5G ON식당 RE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빛섬 야외무대에 피크닉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ON식당이 들어서고 가빛섬 컨베이션센터 외관은 아우라 레드 컬러 브랜딩이 설치된다.

KT의 모델들이 한강 세빛섬에서 5G 온식당 RED를 홍보하고 있다.

5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이번 프로모션은 한강에서 진행되는 만큼 기존과 달리 푸드트럭과 피크닉 세트(돗자리, 테이블, 좌식의자)를 활용한 이동식 ON식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식당 레드에서는 달콤한 음식들 외에도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12일에는 온식당 레드가 열리는 예빛섬 무대에서 인기 BJ창현(구독자 260만)의 ‘창현 거리노래방’이 18시부터 21시까지 진행된다. 창현 거리노래방은 ON식당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별도 객석이 마련된다.

LG유플러스는 가족과 함께 야외 나들이를 나갈 고객을 위해 △‘한국만화박물관’ 입장권 10% 할인 △‘곤지암리조트 패밀리스파’ 25%할인 △‘롯데월드 언더씨킹덤’ 2인 가족권 2만 3000원 구매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스파 20%할인 등 다양한 할인 서비스 수십여개를 마련했다.

해외로 나갈 고객을 위해 △요금제 이름 간결화 △음성발신 무상 제공 △데이터 혜택 확대 △이용가격 인하를 골자로 로밍 서비스를 개편했다. 통합 로밍 요금제 ‘제로(제대로 로밍하자)’ 등 10종의 로밍 서비스도 새로 출시했다. KT도 지난 10일부터 미얀마, 아이슬란드, 카타르에 ‘로밍ON’을 확대 적용했다. 10월 15일까지 KT로밍센터에 방문하는 5G 고객에게 360 카메라 ‘FITT360(핏 360)’ 무료 렌털도 제공한다.

◇추석 연휴 방콕, 나홀로족을 위한 서비스

혼자서 추석 연휴를 지내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및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오는 15일까지 추석 특집 VOD(주문형비디오) 특별관을 구성하고 다양한 VOD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석 맞이 특별 VOD관 ‘천만 영화, 나만 안 봤어?’에서는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역대 흥행작들을 한 데 모아 시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모바일 OTT서비스 옥수수 5GX관에서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12일 방송 직후부터 멀티뷰 VOD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아육대 멀티뷰는 프로그램 시청자가 여러 화면 중에서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다. 예를 들어, 아육대의 시구 종목을 멀티뷰로 시청하면 아이돌이 야구공을 던지는 장면과 공을 받는 포수를 별도 화면으로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응원석과 아이돌 그룹의 다른 멤버들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SK텔레콤 자회사 SK브로드밴드도 B tv에서 신작 영화 및 명작드라마 시리즈 할인과 시네마빔, 빈백, 기프티콘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6일까지 B tv에서 ‘엑시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봉오동 전투’, ‘광대들: 풍문조작단’, ‘사자’, ‘마이펫의 이중생활 2‘ 등 신작 영화 중 3편 이상 시청한 고객 모두에게 B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영화 ‘엑시트’의 한 장면.

LG유플러스 IPTV 서비스 U+tv에서는 추석 명절 맞이 최신영화 쿠폰 행사 및 특별 할인관,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9900원 이상 최신 영화 VOD 3편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VOD 구매 시 이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U+모바일tv에서는 15일까지 △악인전 △미스 스티븐스 △기묘한 가족 △신데렐라: 마법 반지의 비밀 △국경의 왕 △우리가족: 라멘샵 △언더독 △마약왕 △스윙키즈 △암수살인 등 총 10개 영화를 무료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는 연휴 기간 방콕족을 위해 U+VR을 추천한다. 방 안에서 VR헤드셋을 활용해 생동감 있게 공연을 관람하거나 좋아하는 스타와 데이트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VR 영화, 아름다운 여행지 영상, 세계적인 유명 공연, 인터랙티브 게임, VR 웹툰 등 현실보다 생생한 VR콘텐츠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다. 9월말까지 U+VR 앱에 접속해 서비스 이용 동의하는 고객 대상으로 매일 5명씩 추첨을 통해 치킨과 음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