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세계김치연구소(Wikim·World Institute of Kimchi)와 함께한 연구에서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oC) 트루 스팀이 장관출혈대장균(O157:H7),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식중독 유해균을 제거해준다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100도 트루 스팀 기능으로 식기를 살균하는 모습.

세계김치연구소는 한국식품연구원 부설기관이다. 김치 원료, 제조공정, 미생물 등에 대해 연구한다.

이번 연구는 일반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리, 도자기, 플라스틱, 스테인레스 스틸 등 용기에 식중독 유해균을 접종한 후 디오스 식기세척기로 스팀살균 모드를 사용했을 때 살균효과를 확인했다. 실험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용기 종류에 상관없이 장관출혈대장균,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등 식중독 유해균을 99.9% 이상 제거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100oC 트루 스팀 기능은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제거한다. 윤경석 LG전자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LG전자의 차별화한 가전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 삶을 편리하게 하는 주방 문화를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