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큐레이터,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교수이자 바디스마일의 김선우 대표가 오는 7월 3일, 강남구 대치동 트라디노이에서 ‘국가대표운동법’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김선우 대표의 첫 개인 저서인 ‘국가대표운동법’ 출판에 대한 김 대표의 감사 인사 취지에서 마련됐다. 그간 온·오프라인 여러 방면에서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힘써왔던 만큼, 이번 출판기념회 역시 다양한 방송 관계자와 학교 교수진을 포함,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사진:바디스마일 김선우 대표

김 대표는 출판 계기에 대해 "많은 사람이 각자 다른 몸과 체력을 갖고 있는데,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따라 하기’ 식의 운동을 하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전했다.

이런 김 대표의 생각을 그대로 담은 ‘국가대표운동법’에는 다양한 질환별 맞춤 운동이 오롯이 담겨 있다. 김 대표가 그간 공부하고 미국 병원 운동처방실에서 배운 노하우를 최대한 담을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일반인들에게 올바른 운동에 대한 인식과 기본 상식 정도는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자는 목표다.

세부 콘텐츠는 우리가 흔히 겪는 질환을 중심으로 '당뇨에 좋은 운동', '관절염에 좋은 운동',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 '오십견에 좋은 운동' 등 다수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법과 건강 상식으로 구성됐다.

김 대표는 "그간 교과서는 세 권을 냈지만, 개인 저서는 처음이라 감회가 새롭다"면서,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 분야의 많은 분께 첫 출판에 대한 감사 인사를 위해 준비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