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주력인 전자 이외 계열사로 경영 보폭을 넓히고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24일 서울 강동구 상일동에 있는 삼성물산 건설 부문 사옥을 찾아 모하메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의 26일 한국 방문을 앞두고 이영호 삼성물산 건설부문 사장과 최성한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으로부터 중동 사업과 관련한 현안을 보고 받았다. 이 부회장은 사우드 왕세자의 청와대 오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부회장은 삼성물산·삼성엔지니어링 경영진과 '설계·조달·시공(EPC)' 전략과 비전을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삼성물산 사장단에게 "중동지역 국가의 미래산업 분야에서 삼성이 잘해낼 수 있는 부분을 찾아보고 협력강화 방안을 마련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한다"면서 "기회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틀을 깨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4일 강동구 삼성물산 구내식당에서 식사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부회장이 회의 이후 구내식당을 찾아 임원들과 함께 오찬을 가졌다"고 말했다.

재계에서는 이 부회장의 잇따른 계열사 방문이 삼성 총수로서 비전자 계열사도 직접 챙기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란 해석하고 있다.

앞서 이 부 회장은 지난 1일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디바이스 솔루션 부문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14일에는 수원사업장에서 IM모바일 부문 사장단과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 지난 17일에는 삼성전기 수원 사업장을 찾아 전장용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와 5G 이동통신 모듈 등 주요 신산업에 대한 투자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