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은 2019년 1분기 매출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 늘어난 287억원이라고 10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41억원으로 10분기 연속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당기순이익은 4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기존 스테디셀러 외에 ‘빛의 계승자’가 역주행하며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62%를 차지하며 작년 같은 기간보다 37% 증가했다.

게임빌은 10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

5월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탈리온(TALION)’이 북미·유럽에서 출시되고 6월에는 국내에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원빌드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을 앞세워 일본 등지에서의 호응을 바탕으로 주요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전투 콘텐츠와 성장 콘텐츠를 강화하는 대형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다. 또 올해 초 중화권 지역에 출시한 자체 개발작 ‘엘룬’도 흥행 지역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스포츠 게임 중심으로 수익성과 성장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자체 개발 베스트셀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가 9월경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마선수’, ‘나만의 선수’ 등 ‘게임빌 프로야구’ 특유의 정체성을 살리면서 풀 3D 그래픽 등 최신 트렌드를 입힌 모바일 캐주얼 판타지 야구 게임이다.

또 NBA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농구 게임 신작 ‘NBA NOW’는 3분기에 글로벌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세로형 원터치’ 방식을 적용했고, 세밀한 게임 플레이가 특징이다.

게임빌은 최근 가산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컴투스와의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면서 스테디셀러와 신작의 조화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