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의류브랜드 블랙야크가 19일 새로운 기업 이미지(CI)를 선보였다.

블랙야크는 전날 열린 ‘전사 가치체계 및 CI 선포식’에서 도전, 믿음, 끈기, 존중, 나눔 등 5가지의 핵심 가치를 발표하고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CI는 ‘당신의 새로운 삶 속의 베이스캠프(Basecamp In Your New Life)’라는 의미로 미션, 핵심가치, 비전 등 블랙야크의 새로운 가치 체계 실현 의지를 담아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블랙야크는 앞으로 각 브랜드의 사업과 업무를 새로운 가치 체계를 중심으로 새롭게 정립할 예정이다.

강태선 회장은 "블랙야크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또 한번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됐다"면서 "새롭게 선포된 가치체계와 CI를 바탕으로 모든 사람들의 삶 속에 베이스캠프 역할을 해내며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즐겁게 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힘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야크는 1973년 ‘동진’사라는 이름으로 등산 용품 사업을 시작, 1995년 블랙야크 브랜드를 출시하면서 지금의 ‘블랙야크’라는 명칭을 사용하게 됐다. 이후 마운티아, 마모트, 나우, 힐크릭 등의 브랜드를 통해 사업을 다각화했고 중국, 유럽, 북미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