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는 전자결제·모바일 금융플랫폼 업체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와 제휴를 맺고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원화 출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씨피닥스(CPDAX)’ 앱을 이용해 보유하고 있는 원화 또는 비트코인을 ATM 기기에서 원화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1만여대의 효성티앤에스(주) ATM 기기를 이용하면 된다.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CPDAX.

ATM 원화 출금 서비스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에서 CPDAX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코인플러그는 앞으로 다른 편의점 자동화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ATM 출금 서비스를 시작으로 송금, 포인트 전환 서비스 등 다양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핀테크 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고 했다.

코인플러그는 올해 9월 유럽특허청 기준 블록체인 특허 1위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개인인증, 문서인증, 해외송금 등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메타디움을 통해 개인 중요 정보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메타아이디(Meta ID)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엔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앞당기고 관련 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