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의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후원 사업.

라인건설은 다양한 계층과 소통하며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라인건설은 이지더원(EG the 1)이라는 주택 브랜드를 소유한 시공능력평가 45위 건설사다.

라인건설은 광주광역시 충장로에서 개최되는 거리문화예술축제 '광주 충장축제'를 후원하고 있다. 라인건설은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지난달 9일 '대학가요제 리턴즈'를 기획해 진행한 것을 비롯해, '충장 달빛캠핑'을 후원해 시민에게 거리 캠핑의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광주에서 개최된 '제20회 한국청소년영화제'를 후원하며 영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을 뒷받침하기도 했다. 5개 팀이 라인건설이 수여하는 특별상을 받았다.

라인건설은 지난 8월 과학과 문화예술 분야 우수 인재 110명을 발굴해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11년째 장학사업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또 매년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 시설 보수 공사, 도배, 장판 교체 등 건설회사만의 특화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분양을 진행하면서 견본주택의 문을 열 때는 화환 대신 쌀을 받아 소외계층을 돕기도 했다. 공병탁 라인건설 사장은 "앞으로도 회사와 직원이 우리 사회와 공생 공영해야 한다는 가치 아래 진정성 있는 나눔의 사회공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활발한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