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가스터디교육 제공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교육이 오는 9월 5일(수)에 시행되는 2019학년도 9월 평가원 모의고사 해설지를 전국 고등학교에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9월 5일 진행되는 9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직접 주관하는 수능 전 마지막 모의평가로, 수능과 가장 유사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그렇기에 평가원 모의고사는 단순히 시험을 보는 것 이상으로 출제된 시험 문항들을 분석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하지만 평가원 주관의 모의고사는 해설지가 따로 배부되지 않는다. 이에 모의고사 당일 배포되는 메가스터디 학원의 9월 모의고사 해설지는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제작하는 평가원 모의고사 해설지는 작년 9평, 올해 6평에 이어 3번째로 배포된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는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제작하는 해설지는 각 영역별 우수 강사진이 모의고사 종료 후, 당일 바로 분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시중에 제작되는 9평 해설지 중에서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퀄리티 높은 해설지다"라고 말했다.

메가스터디 학원 9월 모의고사 해설지는 전국 고등학교에 약 40만 부 무료 배포됨은 물론, 모의고사가 치러진 9월 5일 밤부터 메가스터디 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7일(금) 노량진, 강동, 8일(토) 일산, 9일(일) 분당 메가스터디 학원에서 9월 평가원 모의고사(9평) 분석 설명회가 진행된다.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직접 9평 분석을 통해 수시, 정시 지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일정 및 장소는 학원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되어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참석을 원한다면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